우리학교 현장실습 프로그램은 무엇이 있을까?
우리학교 현장실습 프로그램은 무엇이 있을까?
  • 오유진
  • 승인 2022.06.09 14:12
  • 조회수 2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와 기업-대학 현장실습 및 취업 연계방안 마련

 

IPP형 일학습병행제에 참여하고 있는 본교 학생이 기업 현장 실습에 참여하고 있다.(사진=미디어대전)
IPP형 일학습병행제에 참여하고 있는 본교 학생이 기업 현장 실습에 참여하고 있다.(사진=미디어대전)

 지난 4월 대전시가 본교와 함께 대전시 기업-대학 현장실습 및 취업 연계 방안 마련을 위한 협의회를 개최해 대전시-대학 간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협의회는 현장실습을 통한 일자리 문제를 해소하고,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창출함으로써 지역산업 육성 및 경제 선순환 구조의 지속가능성을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이처럼 대전시와 본교는 학생들을 위한 현장실습 및 취업 연계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본교에서 시행하고 있는 현장실습 프로그램은 크게 세 가지다. ▲LINC 3.0 사업단의 표준 현장실습 학기제 ▲IPP 사업단의 표준 현장실습 학기제 및 일 학습병행 제도 ▲대전형 코업 청년 뉴리더 사업의 현장실습이 있다. 취업 연계 프로그램은 본교 내에 있는 취업·창업 부서에서 학생들의 취업 및 면접 준비를 돕는다. 또한, LINC 3.0 사업단과 IPP 사업단도 학생들의 취업 연계를 지원하고 있다.
 본교는 대전시와 협의한 현장실습 및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대전형 코업 청년 뉴리더 사업은 대전시에서 운영하는 사업이다. 본교가 주도적으로 대전시에 있는 중소기업의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본교 학생들을 기업 현장실습에 보낸다. 대전 산단 대개조 사업은 대전시가 정부로부터 5,875억 원을 지원받은 사업으로 한남대와 충남대를 연계해 일자리 창출과 인재들을 양성한다.
 본교의 현장실습 및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실무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 현장실습에 나간 학생들은 월급 및 산재 보험 가입과 표준현장실습 학기제를 통해 학점을 받으며 일을 할 수 있다. 또한, 취업 및 채용 트렌드에 맞춰 학생들의 취업 준비도 돕는다.
 LINC 3.0 사업단에서는 프라임 교육을 진행한다. 프라임 교육은 학생들의 이력서 작성, 자기소개서 등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알려준다. 산업 협력 중점 교수와 상담을 통해 산업 트렌드 및 자신의 부족한 부분 보완 등 많은 정보를 얻어갈 수 있다. 또한, LINC 3.0을 통해 캡스톤 디자인 수업의 자료 및 재료 구입 비용을 지원 및 기업 연계를 소개받을 수 있다.
 본교 LINC 3.0 사업단 이제명 교수는 “학생들의 교육 및 취업 지원을 위해 항상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 노력 중이며 현장실습을 통해 취업 연계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학생들이 현장실습을 통해 느낀 개선 및 의견을 제안해 준다면 적극적으로 수용하겠다”라고 말했다.
/오유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