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JB대전방송 등 4개 기업 협업
직무 체험 및 채용 상담 이뤄져

 

한남대학교 학생들이 TJB대전방송 기업현장에 가서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 한남대학교)
한남대학교 학생들이 TJB대전방송 기업현장에 가서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 한남대학교)

 한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운영하는 지역기업 탐방 프로그램 ‘친구야! 회사 가자’가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여름방학 기간에 ▲TJB대전방송 ▲중앙백신연구소 ▲성경식품 ▲리얼커머스 등 4개의 지역기업 탐방이 본교 재학생을 포함한 졸업생, 지역 청년 등 약 4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에게 지역기업을 인식시키고 현장에서 직무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학생들은 기업의 업무 현장을 직접 살펴보는 한편 직무 소개, 기업 및 채용 설명회, 인사담당자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우수기업에 대한 정보 제공 및 이해를 통해 기업 인력 불일치를 해소하고 노동시장으로의 입직을 선도할 수 있다.
 방송국을 방문한 A학생은 “지역방송의 환경과 시설, 근무방식에 대해 알 수 있었고. 조직의 기능을 파악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받은 것 같다”라고 말했다.
 본교는 학과별 맞춤형 교수-학생 기업탐방 프로그램과 더불어 각 기업의 관계자를 초청해 교내 기업설명회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인력난을 겪는 지역 우수기업에게 양질의 인재를 매칭하겠다는 취지다.
 한남대 이성광 취업창업처장은 “지역의 우수기업 발굴, 청년고용정책 홍보, 반도체·디지털 거점형 특화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청년들의 취업 폭을 넓혀갈 계획”이라며 “대학이 지역기업과 지역사회를 위해 할 수 있는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저작권자 © 미디어 한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