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에 중점을 두는 재학생들
'공모전'에 중점을 두는 재학생들
  • 남지수
  • 승인 2023.12.29 09:01
  • 조회수 18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야를 가리지 않고 ‘날개’를 펼치는
건축학과 학생들은 '대학협력 모아주택·모아타운 프로젝트'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사진=한남대학교 제공)
건축학과 학생들은 '대학협력 모아주택·모아타운 프로젝트'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사진=한남대학교 제공)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본교 학생들은 공모전 수상을 이어갔다. 호텔항공 경영학과, 패션디자인학과, 정치언론학과 등 여러 학과 학생들이 각 분야에서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패션디자인학과 학생들은 ‘제24회 대한민국 전통의상 공모대제전’에서 각각 우수상, 장려상 등을 수상해 활약했다. 정유진 학생은 창작의상부문 특별상, 정해림 학생은 전통의상부문 장려상을 수상했다. 그 외 8명의 학생도 특선과 입선을 수상했다. 패션디자인학과 학생들은 그간 ‘대한민국 전통의상 공모대제전’에서 꾸준히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고 이번 대회에도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정유진 학 생은 이번 공모전이 “한국의 전통에 대해 생각하는 계기가 됐고 앞으로는 다방면에서 기존의 전통적인 것을 새롭게 해석하고 의미를 부여하는 디자인을 해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점점 현대적인 것만 추구하는 사회에서 한국적인 전통을 지키는 일에 힘써 보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본교 호텔항공경영학과 학생팀 (안채연, 황보혜련)은 ‘2023년 한국호텔리조트학회 제42차 학술대회’ 최종 발표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학생팀은 2023 관광 트렌드인 ‘MOMENT’를 기반으로 “광주, 힙光로미 젊음의 거리: 양림동” 활성화 방안을 제안했다. 황보혜련 학생은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여러 전문가, 대학생의 의견을 듣고 교류해 배움을 얻을 수 있었다.”라며 “전공 및 실제 산업 현황의 공부를 토대로 도전해보며 사람들에게 만족을 주는 관광 상품, 행사를 선사하는 전공자로 성 장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지난 9월, 본교 정치언론학과 학생들(김민정, 김소영, 박하, 양수경) ‘H4’팀은 한국광고PR실학회가 주최한 ‘전국대학생 교통안전 숏폼 콘서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학생들의 작품은 도로교통공단 유튜브에 게시돼 도로교통공단의 새로운 교통법규 및 시민 안전과 관련 내용을 홍보했다.

 지난 8월에는 본교 건축학과 학생들이 서울시 ‘대학협력 모아주택·모아운 프로젝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대학원(한소영 석사3기, 신민지 석사1기, 이홍환 조교)팀이 대상을 수상했다. 우수발표상(한소영 석사3기), 우수상(학부 성지환, 원민혁)도 함께 수상했다. 학생들은 후암동 3구역을 대상으로 ‘지속 가능한 동네, 후암동’ 계획안 및 실행전략을 제시했다.

 이 외에도 다수 학과에서 공모전 수상을 이어가며 학생들은 저마다의 날개를 펼치며 활약하고 있다. 학생들은 공모전 수상을 발판 삼아 더 넓은 무대로 나아갈 준비를 하고 본교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