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총장이 구성원에게 주는 글'
'신임 총장이 구성원에게 주는 글'
  • 윤예림
  • 승인 2019.12.17 10:09
  • 조회수 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남대학교 제17대 총장 인사말

 먼저, 제17대 총장으로서 한남대학교를 섬길 수 있는 기회를 주신 하나님과 대전 기독학원 이사회에 감사드립니다. 저의 총장 선임은 우리 한남대학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변화속에 더 큰 도약을 바라는 구성원 모두의 기도와 성원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일관되게 청지기의 마음으로 섬기고 총장으로서의 맡은 바 직분을 다함으로써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대학은 진리와 자유 그리고 봉사의 정신을 모토로 삼고 있습니다. 이론의 여지없이 대학은 자유로운 학문공동체이고 다양성이 보장되어야 하는 공간입니다. 그것이 대학의 생명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오늘날 대학은 혁신을 통해서 올바른 방향으로 신속하게 지속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할 것을 요구받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이 미래 4차산업혁명시대에 부응하는 대학이 될 수 있도록 내적으로는 안정과 효율성을 추구하는 행정시스템과 역량 중심 교육시스템을 구축함과 동시에 외적으로는 지역사회의 요구에 부응하는 산학협력 선도대학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해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저는 우리 한남공동체의 역량을 절대 신뢰합니다. 우리 모두가 서로 따뜻하게 소통하면서 노력하여 우리 대학의 경쟁력을 높여 나가면 틀림없이 우리는 전국의 그리고 세계 속의 명문기독사학으로 우뚝 설 것입니다. 제가 총장에 입후보하면서 내세운 비전인 ‘한마음 한뜻으로 이루어가는 한남의 미래: 모두가 함께하는 대학’은 그런 염원을 담고 있습니다. 현실을 직시하면서 구성원들 모두가 함께 학생들의 인성과 영성, 그리고 꿈과 미래를 진지하게 생각하고 응원해 준다면, 우리 대학은 굳건한 신뢰 속에 어떤 외풍 에도 흔들리지 않고 웅비의 날개를 달게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지금까지도 우리 대학은 그 정신을 지향해 왔으며 현재의 발전된 대학의 모습은 우리 구성원의 노력과 헌신의 결과물입니다. 그런 면에서 한남공동체 여러분들께 그간의 헌신과 수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이제는 대전충청1등 사립대학을 넘어 더 큰 이상을 갖고 한남의 새로운 도약을 실현시켜 가도록 합시다. 저도 여러분을 믿고 여러분과 함께 힘차게 달려 나가겠습니다.
 

 앞으로 수행하고자 하는 핵심과제들에 대하여 조만간 다른 기회를 통하여 공동체 구성원과 공유하겠습니다. 그리고 인수위를 조속히 구성하여 대학 행정의 공백이 없도록 대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남대학교 제17대 총장 이광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