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식 및 신입생 프리칼리지 온라인으로 개최
입학식 및 신입생 프리칼리지 온라인으로 개최
  • 권오선
  • 승인 2021.04.08 11:47
  • 조회수 98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하공연, 특별강연, 퀴즈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 이어져
▲ 온라인 입학식과 프리칼리지에서 박정희 아나운서(사진 오른쪽)와 김예지 학생홍보대사가 공동 진행을 하고 있다.
▲ 온라인 입학식과 프리칼리지에서 박정희 아나운서(사진 오른쪽)와 김예지 학생홍보대사가 공동 진행을 하고 있다.

 지난 2월, 본교는 코로나19 방역 차원에서 입학식과 프리칼리지를 모두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행사들은 2021학년도 신입생(약 2,900여 명)들이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마련된 신입생 입학식은 조용훈 교목실장의 기도와 성경봉독을 시작으로 이광섭 총장의 입학허가 선언, 신입생대표 선서, 성적 우수 장학증서 수여식 등으로 이어졌다.
이 총장은 “신입생 여러분은 새로운 출발선에 섰다”라며 “새로운 세상이 학생들 앞에 펼쳐지고 있다”고 말하며 신입생들에게 자신감을 불어 넣었다. 또한, “학과에서는 저명하고 훌륭한 교수님들과 다정한 선배들이 지켜주고 이끌어 줄 것”이라며 “꿈꾸는 만큼 우리 한남공동체가 지원하고 함께할 것”이라고 말하며 2021학년도 한남대 신입생들을 격려했다.
 이어 신입생 프리칼리지는 박정희 아나운서와 김예지 학생홍보대사가 공동 진행을 맡았다. 한남대 실레스트 합창단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학생홍보대사의 학교 소개, 학교 장학제도와 취업, 국제교류 프로그램 안내 등으로 이어졌다. 또한, 한남대 동문인 281만 인플루언서 유튜버 ‘사나고’의 특별강연도 진행됐다. 이날 사나고는 ‘3D펜 사용법’이라는 주제의 특강으로 후배들과 인사를 나눴다.
 23일에는 2020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이 온라인으로 열렸다. 녹화영상 중계방식으로 진행되는 학위수여식은 사전 촬영한 행사를 녹화해 당일 한남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중계하는 방식이었다.
 이날 행사는 이광섭 총장의 졸업권설에 이어 우영수 대적기독학원 이사장, 허태정 대전시장,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의 축사가 이어졌다. 이어 졸업자 대표의 답사, 학생들의 영상편지, 성적최우수자 대표 상장 수여, 학위증서 수여(학‧석‧박사 대표)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한남대 관계자는 “지난해의 경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행사 자체가 취소됐지만, 올해는 사전의 잘 준비해서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됐다”며 “사회적거리는 안전하게 지키면서 입학과 졸업의 의미를 잘 담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권오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