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캠퍼스 아시아 에임즈’ 사업 선정
본교, ‘캠퍼스 아시아 에임즈’ 사업 선정
  • 권오선
  • 승인 2021.06.10 16:20
  • 조회수 4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린튼글로벌비즈니스 스쿨 추가 선정…5년간 6억 수혜
▲ 작년 동남아 국가 학생들을 초청해 한국산업 현장을 답사했다.
▲ 작년 동남아 국가 학생들을 초청해 한국산업 현장을 답사했다.

 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가 교육부가 지원하는 '캠퍼스 아시아 에임즈(CAMPUS Asia AIMS)' 사업에 선정됐다. 지난 2016년 첫 선정 이후 5년간 지원을 받았으며, 추가 선정되면서 앞으로 5년간 6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캠퍼스 아시아 에임즈 사업은 영어권에 집중돼 있는 대학생들의 교류 유학을 우리나라와 동남아 국가 간의 교류 확대를 통해 상호 이해를 증진시키자는 취지로 2016년부터 추진돼왔다.

 한남대학교 린튼스쿨(학부장 Philip Rose)은 지난 5년 동안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경제 규모가 크고 우리나라 기업의 진출이 많은 지역 대학과의 교류에 집중해 총 150명의 대학생들의 교류를 지원했다 파견 학생들은 장학금을 비롯해 언어와 문화 교육 및 산업 학습과 현장 실습 등을 지원했으, 초청학생들은 한국어와 한국 문화 및 산업에 대한 학습과 경험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한남대 린튼스쿨은 앞으로 5년간의 사업비 지원으로 약 220명의 대학생들에게 교류 유학 지원을 할 전망이다.

 사업단장인 김종운 교수는 "다양한 지역에 대한 학생들의 수요를 감안해 태국과 필리핀, 싱가포르 지역을 포함해 총 6개의 국가의 대학들과 협력을 추진하고, 지역의 벤처기업 7개사와 파견 학생들을 동남아지역의 글로벌 마케터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향후 참여 벤처기업을 20개사로 확대하는 지역 산업과의 협력도 상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남대학교 린튼스쿨은 2005년도에 설립돼 외국인 교수들이 주축이 돼 영어 전용으로 운영되는, 중부권에서 가장 오랜 전통을 가진 국제학부로 학부와 대학원에 120명 이상의 외국인이 재학하고 있다./ 권오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