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린더로 알아보는 진로‧취업프로그램
캘린더로 알아보는 진로‧취업프로그램
  • 권오선
  • 승인 2021.06.10 16:19
  • 조회수 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본교의 진로‧취업 프로그램을 월 별로 정리한 것이다. 대학일자리센터가 제작한 'JOB CALENDAR'를 보면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 본교의 진로‧취업 프로그램을 월 별로 정리한 것이다. 대학일자리센터가 제작한 'JOB CALENDAR'를 보면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본교 대학일자리센터가 학생들의 진로 및 취업에 필요한 프로그램, 장학금 등을 정리한 '2021 JOB CALENDAR'를 제작했다.

 해당 캘린더의 취업로드맵에서는 '한남대학교 최근 5년간 전체 취업률 현황'이 가장 먼저 보였다. 201761%, 201862.7%, 2019년에는 61.1%로 나타났다.

 '2019년 한남대학교 지역별 취업 정보에서는 대전이 31.4%1, 서울이 31.1%로 그 뒤를 쫓았다.

 캘린더에는 월별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 소개돼 있다. 6월에는 1~2학년을 대상으로 상시진로프로그램 1차가 진행된다. 학생 스스로 주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글로 작성, 학생이 작성해 제출한 워크시트를 수합해 피드백을 제공한다. 운영방식은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전학생, 졸업생을 대상으로 AI모의면접(AI솔루션)도 진행된다. 이는 AI를 통해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평가, 성향분석, 모의면접 진행 등으로 진행된다. 6월에서 11월까지 졸업예정자에 한해 K-Move스쿨이진행된다. 해외취업을 원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정부와 대학이 지원해 국내 연수과정을 통해 해외진출을 지원한다.

 여름방학 기간인 7~8월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영어와 한국사가 준비된 재학생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취업달성 동아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는 강의, 과제, 상담, 실습으로 구성되며 지원전략 로드맵과 개인별 컨설팅을 통한 취업자 배출을 목표로 한다.

 학생뿐만 아니라 교수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도 있다. 하계방학 학과(전공)별 취업간담회를 진행한다. 8~9월에 진행되며 취업률 제고를 위한 학과(전공)별 교수, 컨설턴트 간의 간담회를 진행한다.

 2학기가 시작되는 9월에는 1~2학년을 대상으로 저학년 진로이즈백-2차에서 진로탐색을 통해 자기이해와 직업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한다.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할 경우 마일리지 20점이 지급된다.

 공공기관에 취업을 위한 대전 충청권 소재 공공기관 온라인 채용설명회도 진행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뉴시스와 배재대학교가 공동주관으로 참여하며 대학일자레센터와 협업, 공공기관 분야별 기업별 채용 설명회 및 2021년 지역이전 공공기관 채용일정 정보를 제공한다. 전학년을 대상을 진행하며 참여할 경우 마일리지 5점이 지급된다.

 올해 상시로 진행되는 프로그램도 있다. 진로 및 취업상담은 상담프로세스에 따라 진로설계 및 구직기술 컨설팅과 추수지도의 개별 및 집단 상담을 진행한다. 과거 코로나19로 인해 채용박람회는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이준재 취업창업처장(대학일자리센터장)"대전시대덕구 등 지자체와 고용노동부한국고용정보원 등 정부지원 사업 수행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라고 말했다. 더불어 "재학생들에게 입학에서 취업까지 진로 및 취업에 필요한 개인역량강화를 통해 성공적인 사회진출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권오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