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를 꿈꾸시나요?”…‘LINC+1인 크리에이터 미디어실’ 개소
“인플루언서를 꿈꾸시나요?”…‘LINC+1인 크리에이터 미디어실’ 개소
  • 임지원
  • 승인 2021.06.10 16:14
  • 조회수 317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영상 콘텐츠 제작 환경 셀프스튜디오 구축

지난 4, 본교 LINC+ 사업단은 중앙도서관 1층에서 'LINC+ 1인 크리에이터 미디어실' 개소식을 개최했다. 해당 행사에서 황철호 LINC+사업단장은 ‘1인 크리에이터 미디어실을 구축하게 된 배경과 활용계획을 발표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첨단 영상 콘텐츠 제작 환경을 이해 새롭게 구축됐다.

미디어실은 LINC+사업비를 지원받아 구축된 셀프스튜디오다. 해당 기관은 재학생들의 창의적 역량 강화 활동 및 일자리 창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운영된다. 또한, 1인 및 그룹 활동의 영상 제작, ·창업을 위한 포트폴리오 제작, 공모전 등의 영상 제작이 가능하다.

해당 스튜디오는 하이포털 로그인 후, 정보화 시설에 접속하고 셀프스튜디오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예약 후에는 중앙도서관 전자정보 데스크를 통해 기자재 사용 방법을 안내받고 미디어실 이용 대장을 작성해야 한다.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8시이며, 1회당 2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1인 크리에이터 미디어실은 기존에 있던 타 스튜디오와 다르게 재학생을 포함한 본교 구성원부터 지역 주민까지 대상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1인 촬영과 여러 인원이 촬영할 수 있도록 모든 기자재 이동이 가능해 다목적으로 쓸 수 있다.

해당 미디어실은 기자재나 시스템을 더 보완해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촬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더불어, 중앙도서관은 도서관과 1인 미디어실 활성화를 위한 공모전 및 온라인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중앙도서관 한가숙 차장은 작품이나 콘텐츠 영상을 제작해 학생들이 사회적인 활동을 많이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도서관이 열린 공간으로써 많은 사람이 이용할 수 있는 매개체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임지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