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 영역, 30개 평가 준거 모두 통과

 한남대학교가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이하 대교협) 제3주기 대학기관평가인증을 획득했다. 이로써 본교는 3회 연속 대학기관평가 인증을 통과하는 성과를 거뒀다.

 지난 29일 본교는 대교협 병설 한국대학평가원(대학평가원)이 공개한 ‘2022년 상반기 대학기관평가인증 평가 결과 및 인증대학’에서 한남대가 3회 연속 대학기관평가 인증을 통과했다고 밝혔다.

 ▲대학 이념 및 경영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 ▲교원 및 직원 ▲학생지원 및 시설 ▲대학 성과 및 사회적 책무 등 총 5개 영역, 30개 평가 준거를 전 영역에서 통과했다.

 본교는 중장기 발전계획을 지속적으로 환류함으로써 발전계획 고도화를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는 모든 평가영역에 반영됐고, 상호 유기적인 교육 생태계를 체계적으로 갖추고 있다는 평을 받아 30개 평가 준거 모두를 통과하게 됐다.

 또한, 지역대학 및 지역사회와 긴밀히 교류하고, 인적·물적자원을 공유하기 위한 연계 협력 체계를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한남대는 지난 2주기 대학기관평가 인증에서도 전 영역 ‘패스(Pass)’를 받은 바 있다. 인증은 5년간 유효하며, 이달 31일 롯데호텔에서 공식 인증패 수여식이 열릴 예정이다.

 한편, 대교협은 교육부로부터 기관평가인증제 시행기관으로 지정돼 평가를 시행 중이다. 2021년부터 시작된 3주기는 대학 교육의 질 개선 체제 구축을 유도해 대학의 지속가능성을 높이자는 취지로 이뤄졌다. /이소윤 기자

저작권자 © 미디어 한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