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신문사 권오선, 여승연 기자

'마라탕에 대한 모든것'

 

#1 알싸한 마라향! '마라탕에 대한 모든것'

#2 마라탕의 출생지: 중국 쓰촨의 마오차이에서 유래

적은 인원으로 훠궈를 먹기에는 부담스럽기 때문에, 다양한 재료를 솥에 한꺼번에 끓인 다음 1그릇씩 그릇에 덜어서 내놓은것

#3 마라탕 vs 마오차이

중경/충칭 지역-> 마라탕, 사천성 성도지역-> 마오차이

마라탕은 마오차이 라는 이름에서 수출을 위해 '마라'를 강조한 것

#4 마라탕 IN KOREA

2010- 중국인 유학생의 증가로 중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음식점이 늘어나면서 한국에도 이름이 알려짐

2017- 2017년 이후부터 얼얼한 매운 맛이 유행, 마라탕의 얼얼한 맛이 20~30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게됨

#5 마라 간편식1

꼬불이 마라탕면스낵- 한국의 라면땅과 생김새는 비슷하지만, 마라향 시즈닝을 뿌린 것이 특징. 부드럽게 바삭거리는 식감을 가진다.

마라새우- 팩에 통채로 들어있어 데우기만 하면 편하게 마라를 체험 가능하다. 한국의 칼칼한 매운맛과는 다른 중독성 있고 식욕을 자극한다.

#6 마라 간편식2

마라떡볶이- 기본 고추장양념에 마라향을 추가해 특유의 얼얼한 맛이 계속 손이 가게 한다. 조리 시 소시지, 어묵 등을 추가하면 더욱 맛있다.

마라족발- 촉촉한 족발에 자극적인 맛의 마라소스를 찍거나 부어먹는 방식이다. 술안주로 먹기에 안성맞춤이다.

#7 오늘은 내가 마라탕 요리사!

1) 필수로 들어가야 할 재료는 바로 야채! 배추, 숙주나물, 청경채 등 채소류가 많이 들어가야 깊고 시원한 국물이 나온다.

2) 마라탕의 대표적인 면은 옥수수면, 중국당면, 분모자! 쫄깃쫄깃하며 옥수수면은 잘 끊어지고 먹기 편하다.

#8 마라탕, 몸에도 좋다?

-체내 중금속 제거: 고수와 배추는 우리 몸에 있는 독소와 중금속을 제거해 주며, 노화를 방지해준다.

-마라향신료의 착한 반전: 중독성이 강한만큼 마라 향신료는 몸에 좋지 않을거란 편견이 있다. 하지만 향신료 중 맵고 신맛이 강한 '화자오'는 소화불량, 구토, 설사, 등에 효과가 있고 몸을 따뜻하게 해 기침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 한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